편집 : 2017.5.30 화 18:09
 
> 뉴스 > 칼럼 > 윤광희의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곡선 성향의 성격선 손금사례 분석 1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2015년 11월 11일 (수) 기업앤미디어 web@biznmedia.com

<곡선 성향의 성격선 손금>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은 초지일관하는 직선적 성격선 손금과는 다르게 유연하고 순한 성향을 나타낸다.

곡선 성향의 성격선 손금 특징
성격선은 좌측 손금으로 내면심리 상태와 과거 성향을 주로 나타 내고, 우측손금은 활동적인 외향성과 현재 성격과 성향을 나타낸다.

따라서 어느 손금에 구체적으로 노출되는지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양손 모두를 기본적으로 분석하고 감정해야 성격성향을 재대로 판단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실존 인재들의 <곡선 성향의 성격선 손금분석 사례>를 종합하면, 성격선이 직선일수록 초지일관하는 성향이 강한 반면에, 곡선 성격선일수록 마음이 여리고 약해서 현실에 순응하고 따르는 성향을 나타낸다.

직선적 성격선 손금을 가진 사람들은 감정표현이나 정서도 직선적이고 ,집중과 몰입력이 있으면서 의사표현과 행동 특징도 솔직하고 추진력이 있다. 그러나 곡선 성격선을 가진 사람들은 속내를 잘 노출하지 않고 튀지 않는 성격으로 현실상황과 분위기에 순응하는 특성이 있다.

   
 

예민한 성격선(조직 순응하는 남성) 사례1
사례①처럼,예민하면서도 조직에 순응하는 사람들의 손금 특징은 어떤 것일까? 어떤 심리와 행동 특성으로 나타나는 것일까?

성격선의 출발점이 꼬여 있는 손금의 소유자들은 성격이 예민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성격선 끝부분이 인지와 중지사이로 향하면서 곡선을 그리고 있다.

성격성향은 다소 예민한 성향이나 ,과감하게 심리를 노출하지 못하고 조직에 순응하는 타입이다. 그러나 내면적으로는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특성이 곡선형 성격선 손금(그림번호1)에서 볼 수 있다.

대인간계에서도 모나지 않고 좋은 인맥을 형성하는 두뇌선(2)을 보면 속내는 잘 표현하지 않는 계산적 처세술이 있다. 당연히 자기 목표가 약한 운명선(3)이며,스트레스를 받는 만큼 소화기관이 약하다. 무리수를 두지 않고,예민하므로 무난하게 건강을 유지하는 생명선(4)이다.

   
 

유연한 성격선(조직순응과 현모양처형 손금) 사례2
사례②의 좌우 모두 유연한 성격선 손금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을까?
선천성 좌측(왼손)과 후천성 우측 손금 모두가 곡선이므로 내면적이나 외부 표출성향이 동일한 심리와 행동특성으로 나타난다. 사례①은 속내를 노출하지 않는 계산적 성격인데 반해,사례②는 생각과 심리를 표현하고 잘 아울리는 성향으로 비교할 수 있다.타고난 유연한 성격으로 직장생활에서도 조직순응하고 일과 가정을 조화시키는 재치가 있고 적응력이 좋은 좌우 양손 성격선 손금(1)이다.

두선이 길어서 사고력도 깊고 ,대인관계에서 넓은 인맥을 형성하는 두뇌선(2) 특성이 양손 모두에서 나타나고 있다. 사고력이 깊은 만큼 변화가 없는 정도를 가는 초지일관하는 일편단심의 운명선(3)이고, 건강 또한 90수를 넘는 생명선(4)이다.

   
 

의지가 강한 현실 적응 성격선(자수성가형) 사례3
초년시절의 좌측 성격선은 자기 주장이 강한 특징이 나타나지만,우측 후천적 성격선 손금은 현실적응력이 강한 곡선 성격선으로 나타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타고난 좌측 성격선은 엄지와 인지 사이로 뻗어가다가 인지와 중지사이로 향하고 있어,자기 소신을 주장하는 타입이나 ,후천적 우측 성격선은 인지와 중지 사이를 바로 향하고 있어 ,소신보다는 현실판단을 우선하고 있다. 성장과정에서 경제적인 곤란을 겪으면서 홀로서기에 대한 강한 심리주장이 현실적으로 나타나고 있는게, 독립심과 자립의지가 강한 두뇌선(2)이 그것을 말해 주고 있다.

타고난 좌측 손금에서는 밀차하고 있는는 생명선(1)과 두뇌선(2)손금이 ,후천적인 우측 손금에서는 분리되어 있다. 어려운 주변상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심리와 성격성향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현실적응력이 뛰어난 자수성가형 성격선 (3)손금으로 나타나고 있다.

   
 


두뇌선과 하나로 연결된 성격선(막쥔 CEO) 사례4
손금사례④의 실존인물에서 보듯이 성격선과 두뇌선이 하나로 연결된 이른바 <막쥔손금>을 하고 있다.막쥔손금 소유자들의 성격성향은 어떻게 나타날까?

대체적으로 막쥔손금을 가진 사람들은 감각과 판단력에서 2.5-7.5배 이상의 능력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사례④에서는 약한 손금으로 나타나고 있으므로 실행력은 약하나 ,사고력이 좋은 <성격선.두뇌선>이 일직선으로 연결 된 소규모 사업을 꾸리면서 기업형 CEO 의지를 가지고 있는 막쥔 손금(1)이다.

비교적 건강한 생명선(2)에서 보듯이 체력이 있고,사고력이 좋은 2중 두뇌선(3)으로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하다.실행력만 높이면 미래가 기대되는 두뇌형 사업가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판단된다.

선명한 사업선(5)에 비해 사업운세는 초반 약세이고 ,인생2막에서 비로소 운세가 열리는 운명선(4)이다.

두뇌력이 좋은 만큼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집착심을 나타내는, 피할 수 없는 매혹선(5)손금이 장애로 보이므로,현명한 판단과 실천력을 발휘해야 말년 운세가 좋을 것으로 사료된다.
 

 

   
 
윤광희

PEOPLE BIZNET 대표(현)
공무원 및 공(대)기업 채용면접관 교육, 컨설턴트(현)
동양철학상담사 및 역학사, 관상면접관(현)
저서 : '채용면접 기술', '면접119(대기업)'외 다수

홈페이지(http://www.peoplebiz.net)
이메일(kennyoun@peoplebiz.net)

 

기업앤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 기업앤미디어(http://www.biznmed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기업&미디어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중구 충무로2가 60-3 성창빌딩 209호 | Tel (02)775-9775 | Fax 02-775-977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동락 대리
Copyright 2009 기업앤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biznmedia.com
기업앤미디어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