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7.27 목 21:10
 
> 뉴스 > 칼럼 > 윤광희의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냉정한 성향의 성격선 손금사례 분석3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2016년 04월 07일 (목) 기업앤미디어 web@biznmedia.com

성격선은 좌측 손금으로 내면심리 상태와 과거 성향을 주로 나타내고, 우측손금은 활동적인 외향성과 현재 성격과 성향을 나타낸다. 따라서 어느 손금에 구체적으로 노출되는지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양손 모두를 기본적으로 분석하고 감정해야 성격성향을 제대로 판단할 수 있다.

   
 


아집과 집념이 강한 냉정한 성격선 사례1
사례1처럼, 아집이 있고 또한 집념이 강한 성격선 손금 특징은 어떤 것일까? 어떤 심리와 행동 특성으로 나타나는 것일까?
감이 빠르고 아집과 집념이 강한 냉정한 성격선 (번호3)손금이 후천적 오른 손에 노출되어 있다. 후천적 오른손 손금은 현실을 살아내는 성격성향이 잘 나타나 있는 특징이 있다. 감이 빠르면서 집착하는 성향이라 특히 위염과 기관지에 취약한 질병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건강은 건강선(1)에 잘 나타나 있다.특히 생명선상에 건강관리를 해야할 2가지 질병이 보인다. 예민하면서 집착하는 성격성향이라 아래 손금에서 보는 바와 같이 기관지 장애가 나타는 기관지(화살표1)와 신경성을 포함하여 위장병(위염) 장애선이 있는 위장병(위염)(화살표2)이다.
성과중심의 현실적 판단과 사고력의 두뇌선(2)이 있어,상시 건강관리가 필요할 듯 하고,강한 초반 운세는 40대까지 이어져서 안정되나,말년운세는 약한 위기의 운명선(4)으로 예측되니 ,일과 삶의 균형이 요구된다.

   
 

현실상황과 대세 흐름을 따르는 성격선 사례2
사례2의 질병 고통의 현실상황을 고려하면서 동시에 대세의 흐름을 따라는 우측 성격선 손금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을까?
가장 특이한 것은 약한 신장과 자궁 병을 앓은 흔적(화살표1)이 생명선상에 보이고 있다.,그러나 철저한 관리로 명이 길어 장수하는 <후천적>생명선 (1)이다.
해법의 힘은 역시 사고력과 판단력이 좋은 두뇌선(2)과 목표를 추진하다가도 현실적인 문제에 직면하면 현실상황과 순리를 따르는 성격선(3)손금에 연유한다고 볼 수 있다.
사고력과 판단력이 좋은 만큼 사업적 재능도 있는 여성의 두뇌선(2)과 두뇌선(2)을 통해서 나타나는 집요한 집념이 있어,추진목표와 현실 상황을 따르는 성격선 (3)으로 균형과 조화감각이 발휘되기 때문이다.
집중력이 강한 초반운세와 사업수완이 강한 재물 사업선(5)으로 초반에 기반을 다지고 말년에는 위기를 맞는 운명선(4)이다.
말년에는 일보다 안정위주의 처세술로 살아가는 생활습관이 필요할 듯 하다.

   
 

자기중심 성향의 냉정한 성격선 사례3
자기중심 성향의 냉정하고,이기적인 성향의 우측 후천적 성격선 손금은 어떤 이유로 그런 특성을 가지는 것일까?
말년 고지혈이 있으나 명이 길어 90중반까지 장수하는 기업의 사업본부 실장급의 손금으로 건강하고 맛있게 살아가는 <후천적>생명선 (1) 손금이다. 사고력과 판단력이 좋은 데다가 인맥 중시의 두뇌선(2)으로 사업에 크게 기여하고 있고,인정을 받고 있다.
그러나 영업을 위해 많은 사람을 만나고 접대를 하면서도,건강하고 맛있게 살아가는 기초는 자기중심 성향의 냉정하고, 이기적인 성격선(3)이 균형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장수할 가능성까지 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미남형이라 이성 집착 심이 강하여 운세에 영향을 주는 매혹선(5)이 있으나, 냉정한 성격성향 덕에,30대-50대 왕성한 영업 활동의 직업운세를 받치고 있다. 그러나 절제를 하지않으면 말년에는 위기를 맞는 운명선(4)으로 예측된다.

   
 

자기 중심성향의 직선적 양손 성격선 사례4
손금사례4의 실존인물에서 보듯이, 성격선이 자기 중심적이고, 직선적인 성격선 손금의 성격성향은 어떻게 나타날까?
양손 모두 냉정한 직선형 성격선(3)손금이라 자기중심적 성향의 아집이 대단한 특성을 나타낸다. 특히 통제 간섭이 싫은 자기 중심적 성향의 직선적인 양손 성격선 (3)과 두툼한 손의 행동형 손금이라 투지와 추진력 있다.
행동형이라 활동적이므로 건강한 양손 생명선(1)을 가졌고,장수할 것으로 예측된다. 다만 순간 판단력에 의존하는 ,(눈앞의) 즉시 성과를 지향하는 두뇌선(2)과 변화하는 상황에는 대세의 흐름을 따르지 않고 ,초지일관하면 위기를 맞이할 수도 있다.
변화위기의 운명선(4)이 자기중심적 성격성향의 결과를 잘 표현해주고 있다. 두뇌형 참모나 친구들을 통해서 순리와 대세에 적응해야 할 것이다.
 

 

   
 
윤광희

PEOPLE BIZNET 대표(현)
공무원 및 공(대)기업 채용면접관 교육, 컨설턴트(현)
동양철학상담사 및 역학사, 관상면접관(현)
저서 : ‘관상면접기술’, ‘채용면접 기술’,
         ‘면접119(대기업)’ 외 다수

홈페이지(http://www.peoplebiz.net)
이메일(kennyoun@peoplebiz.net)

 

기업앤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 기업앤미디어(http://www.biznmed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기업&미디어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중구 충무로2가 60-3 성창빌딩 209호 | Tel (02)775-9775 | Fax 02-775-977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동락 대리
Copyright 2009 기업앤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biznmedia.com
기업앤미디어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